320x100
반응형
이 티스토리가 다음 저품질로 유입이 0이 된 이후부터 리캡챠가 생겼다.
리캡챠란 ?
캡차(CAPTCHA)란 웹사이트에서 스팸메일 활동이나 해킹을 막기 위해 사람과 컴퓨터(주로 프로그램)를 판별해주는 기술이다. 캡차는 ‘Completely Automated Public Turing test to tell Computers and Humans Apart’의 알파벳 앞 글자를 따 만들었다. 직역하면 ‘완전히 자동화된 사람과 컴퓨터 구분’이란 뜻이다.
즉 요약하자면 웹사이트에서 악의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막기 위해 프로그램과 사람을 판별해주는 기술을 뜻한다.
이렇게 글을 쓰고 발행하기 전 하단에 '로봇이 아닙니다' 선택해야만 공개 발행을 할 수 있다.
다음 저품질 이후 글 발행을 거의 멈췄기에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는 줄 알았다. 고객센터에 문의했지만 딱히 해결해 줄 수는 없는 일이라고 한다. 그래서 시간이 약이구나 했는데 6개월 이상 지난 거 같은데 여전히 뜨니 참 거슬린다.
글 발행 텀이 너무 짧아서 혹은 수정이 잦아서 다음 통 누락이 되었다 생각했는데 요즘은 글도 잘 안 올리는데 왜 이리 안 없어지는지 구글 봇아~부디 없애주라~난 로봇이 아니라 사람이란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저품질 통누락된 사이트입니다만 그래도!
어제 갑자기 한 번도 본 적 없던 리캡차가 떴다. 아니 이게 무슨 일? 느낌이 싸해서 통계 유입을 확인했더니 아뿔싸 다음 검색 유입이 0이다. ㅠㅠ 그래서 후다닥 티스토리 주소를 다음 검색창에
ilikeanne.tistory.com
320x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