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SKIET 공모주 청약을 처음 도전했던 저는 주린이입니다. 주택청약만 있는 줄 알았지 주식시장에서 청약이란 게 있는 줄 몰랐답니다. 금융/경제 문맹을 벗어나려면 더 많이 노력해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공모주 청약이란?
기업이 공개를 통해 증권 시장에 상장되는 경우를 뜻하며 일반인으로부터 청약을 받아 주식을 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학원비나 생활비를 조금이라도 벌고 싶어하는 주부들의 마음을 잘 아는 네이버 블로그 이웃님이 있습니다. 바로 재테크의 여왕 슈엔슈님이신데요 이분의 책도 읽었지만 정작 전 공모주 청약에 뛰어들진 못했던 소심한 주린이었습니다.
하지만 용기 내어 4월 슈엔슈님 공모주 관련 글을 읽고 SKIET 공모주에 처음 참여했었답니다.
저처럼 초보 개미들이 SKIET 공모주 청약에 많이 참여했는지 SKIET는 따따상은커녕 따상도 실패했었죠. 그래도 SKIET가 2차 전지 소재 대장이라는 약간의 믿음이 있어서 매도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현재는 주가가 많이 상승해서 2주 배정받은 것 중 1주는 제 목표 금액 20만 원 넘어서 매도했고 1주는 존버 중입니다.
7월 IPO(기업공개) 대어라 불리는 카카오 뱅크 그리고 뒤이어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제 슈엔슈님 블로그에 올라온 7월 맥스트 공모주 청약 관련 글을 보았습니다.
간단히 맥스트 기업은 메타버스 관련주 증강현실(AR) 플랫폼 기업이라고 합니다. 메타버스란 가상·추상의 메타와 세계·우주의 유니버스가 합쳐진 신조어라고 하는데요 즉 비현실과 현실이 섞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사라진 차세대 세상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슈엔슈님 덕에 하나 또 알게 되었습니다. 미래 주요 산업 중의 하나이니 이런 용어 하나쯤은 알고 있어야겠죠? 감사합니다 슈엔슈님~
슈엔슈님의 글에 의하면 워낙 공모주식수도 적어 경쟁률이 만만치 않을 거라 합니다. 주린이지만 호기심 가는 종목이기에 경험 삼아 또다시 도전해봅니다. 물론 시드머니는 최소로 ㅋㅋㅋ
맥스트 공모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재테크의 여왕 슈엔슈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링크 걸어 놓을 테니 참고하세요.
관심 있는 분들은 재테크의 여왕 슈엔슈님의 7월 맥스트 공모주 청약 관련 글 읽어보세요.
< 맥스트 공모주 청약 >
- 청약 일정 : 2021년 7월 16일~19일
- 확정 공모가 :15,000원 (1주당 증거금(50%): 7,500원)
- 주관사 : 하나금융투자
- 환불일 : 2021년 7월 21일 (수요일)
- 상장일 : 2021년 7월 27일 (화요일)
균등 청약만 노리는 경우 최소 청약주식수 10주인 증거금 75,000원이 필요합니다. 물론 랜덤 0주일 가능성이 크지만 소심한 주린이 이기에 소액으로 도전하러 하나금융투자 앱으로 출발합니다.
카카오뱅크 하나금융투자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6월 14일 ~ 8월 31일)
하나금융투자 맥스트 공모주 청약방법
먼저 하나금융투자 앱 하나금융투자프로에 접속합니다. 좌측 하단 ≡를 눌러주세요.
상단 트레이딩을 선택하면 좌측 메뉴가 보입니다. 좌측 메뉴 하단의 청약 - 공모주/채권 청약을 선택합니다. 우측처럼 현재 청약 진행 중인 맥스트 하나가 보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공모주 중 주관사가 하나금융투자인 곳은 맥스트뿐인가 봅니다.
이제 맥스트를 누르면 청약 상세정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내용 확인 후 하단 청약하기 눌러봅니다.
청약신청수량을 클릭하면 좌측과 같이 청약조견표가 나오며 그곳에서 자신의 자금계획에 따라 청약단위를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하면 좌측 화면에 청약신청수량과 청약증거금이 뜹니다. 환불/입고 계좌까지 선택하고 청약신청 누르면 맥스트 청약신청은 끝입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공모주 청약. 몇 군데 증권사를 통해 직접 해보니 쉽네요. 다만 종목 선택과 자금 계획이 항상 뒤따라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하나금융투자 맥스트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