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후 아메리카노 한 잔이 일상이 되어버린 현대인들 같다. 우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커피, 커피 활용 방법도 다양하게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커피 활용방법 8가지
1. 돼지고기 냄새를 제거할 때 생강이나 파 대신 커피를 한 스푼 정도 넣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이다. 커피의 흡착 성분이 나쁜 냄새는 빨아들이고 향긋한 냄새를 남긴다. 참고로 나는 보쌈할 때 커피스틱 1개 넣는다.
2. 입구가 넓은 병 등에 원두 찌꺼기를 넣어 옷장 안에 넣어두면 습기로 인한 쾌쾌한 냄새를 없애고 습기도 흡수한다.
3. 골치 아픈 담배 냄새를 없애는데 재격이므로 재떨이에 원두 찌꺼기를 깔아 둔다. 담배를 끌 때 냄새가 남지 않는 것은 물론 집안의 담배 냄새를 빨아들여 커피 향까지 남길 수 있다.
4. 화분에 가득 올려 배양토로 이용해도 된다. 원두 찌꺼기를 화분 가득 깔아 두면 벌레가 생기는 것도 방지하고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면서 영양분도 공급할 수 있다.
5. 구멍이 송송 뚫려 있어 커피의 향이 밖으로 나올 수 있는 작은 포푸리 주머니 안에 원두 알갱이를 넣어서 온갖 쓰레기가 섞여 냄새나는 쓰레기통 안에 살짝 걸쳐두면 냄새를 없앨 수 있다.
6. 프라이팬 기름때 청소할 때 원두 찌꺼기를 섞은 물을 붓고 살짝 끓여만 주면 기분 나쁜 냄새가 쉽게 제거된다.
7. 냄새나는 신발 속에 살짝 향이 잘 빠질 수 있도록 얇은 종이나 티슈 등에 원두 찌거기를 싸서 신발속에 10분만 넣어두면 불쾌한 냄새가 금방 없어진다.
8. 자연적인 커피 향이 욕실 가득 퍼지도록 향기로운 욕실을 만들고자 한다면 욕실에 두어도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