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4일 ~ 5일 진행된 디지털 플랫폼 기업 플래티어 공모주 일반 청약에 6조 1,846억 원이 몰렸다고 합니다. 249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역대 청약 경쟁률 중 6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미 청약이 지났지만 간단히 플래티어 기업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플래티어는 이커머스, 마테크, 데브옵스 영역의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IT기업입니다. 각 플랫폼 솔루션마다 컨설팅부터 설계/구축, 개발/운영, 교육, 분석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플래티어의 사업분야는 크게 CM(커머스-마케팅) 부문과 IDT(통합 디지털 전환) 부문으로 구분된다고 해요. CM부문은 5개의 플랫폼 솔루선을, IDT 부문은 2개의 플랫폼 솔루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플래티어의 주요 고객사는 롯데, 현대자동차, 삼성, CJ, 신세계 등 국내 대기업이라고 하니 왠지 더 청약하고 싶더라구요. 또한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온라인 판매 플랫폼 클릭 투 바이나 한국타이어의 T스테이션 등이 플래팅의 결과물이라는 슈엔슈님의 글을 보고 더 끌린 종목이라는 건 안 비밀입니다.
플래티어는 마지막 중복청약이 가능한 종목이라고 해요. 그래서 저 또한 2 곳 모두에 청약을 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최소 청약주수 10주씩 신청했어요. 공모가도 저렴해서 부담이 없었답니다.
◈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 ◈
º 주관사: KB증권, 하나금융투자
º 확정공모가 : 11,000원(1주당 증거금 50% 5,500원)
º 최소청약수량 : 10주 (증거금 50% 55,000원)
º 청약일 : 8월 4일(수요일) ~ 8월 5일(목요일)
º 환불일 : 8월 9일(월요일)
º 상장일 : 8월 12일(목요일)
KB증권에서는 1주 배정되었구요 하나금융투자에서는 0주 배정되었네요. 다음 주 12일 상장일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됩니다. 오늘 카카오뱅크 상장했는데 비록 따상은 실패했어도 종가 69,800원이니 꽤 선방한 듯합니다. 저 또한 3주 배정받은 것 중 2주 매도해서 54,000원 정도의 수익을 실현했으니 기분이 좋네요. 이따 저녁 여자배구 준결승전 보면서 시원하게 치콜 해야겠어요^^
공모주 청약 조금씩 하다 보니 수익도 생기고 재미도 있네요 아직 주린이지만 더 열심히 공모주 청약하려구요. 모두 성투하세요~
공모주 청약방법은 이전 글들 참고해주세요. 아래 링크 걸어놓겠습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댓글